커뮤니티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in #zzan5 years ago

image.png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요즘은 외출하기 많이 두렵네요!

그래도, 푸른 하늘을 바라보면, 바깥 바람을 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은 주말입니다.

이전 공지에 언급하였듯이, 저희 비시엠은 새로운 정책을 가지고 유저 여러분들께 다시 선보이려고 준비중입니다.
몇가지 큰 틀은 정해져 있습니다만, 마지막으로 커뮤니티 공동체의 의견(브레인 스토밍)을 최대한 반영해 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고 계시는 향후 비시엠은 어떤 방향으로 나가기를 원하시는지 개별적 의견을 댓글로 주시면 운영진은 최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큰 전제 조건으로 하기와 같은 맥락에 일맥상통 하는 제안들이라면, 비시엠은 언제든지 오픈 마인드로 여러분의 제안을 정책입안에 적용하려고 합니다.

1. 스팀잇 플랫폼의 확장성에 도움이 되는 제안.

2. 최대한 유저 친화적인 정책.

3. 사회적 협동조합의 형태로 발전할 수 있는 모델.

상기 조건에 부합되는 제안들을 주시면 해당 유저에 대해서는 소정의 바운티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정책 공지일이 4월 20일인 관계로 , 제안은 4월 18일까지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시엠 운영진 일동.

Sort:  

금일 새로운 정책 공지일 아닌가요...?

예, 맞습니다.
마지막 정리와 확인 작업을 거쳐, 익일 오전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오던 보팅이 안오네요 ㅠㅠ

  1. bcm 스테이킹에 따른 차별정책이 필요합니다. (mco 스테이킹과 같이)
    → 지속적으로 스테이킹을 하기 위한 동기부여정책입니다.

  2. bcm스테이킹이나 토큰 구매로 인해, bcm몰 이용에 혜택은 필수이며, bcm 몰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bcm 스테이킹이나 구매에 따른 상품권 교환 등이 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나 인증하는 상품권 등을 bcm으로 구매가 가능하다면 주저없이 스테이킹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즉, bcm혜택을 누리고 판매시 상품권으로도 받을수 있으니 일석이조!
    상품권 리스트는 백화점, 문화, 주유, 온누리, 카카오톡이용권, bcm몰 1~5만원 사용권 등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 혜택은 스테이킹을 주저하는 분들을 위해서 입니다(스팀의 파워다운 시간 축소처럼 투자를 주저없이 할수 있는 여건 마련, 언제든지 바꿀수 있다는 인식, bcm이 망하지 않는다면 이익보는 토큰이코노미적 구조 등)

  3. bcm 토큰 스테이킹의 최소시간이 늘어날수록 그에 따른 혜택을 차등하게 주는것입니다. 상위 1번이 스테이킹 양을 결정한다면, 지금은 스테이킹의 시간입니다. 최소 스테이킹 시간이 늘어날수록 혜택을 주는것. 그 혜택은 공인된 것이 되면 좋을것 같습니다.

일단은 스테이킹을 많이 하게.. 많이 하더라도 더 많이, 더 길게 할수 있는 당근책 등의 설계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토큰을 대량 구매하는 하는 사람은 호기심 성격의 접근 보다는 본인에게 현재 이율보다 혜택이 더 많다라는 것이 충족된다면 주저 하지 않을걸로 판단됩니다.
(defi라는 의미를 bcm에 접근시키면 좋을것 같습니다.)

항상 사용자 우선 최고의 운영
@bcm 비씨엠몰 운영진 모두 최고~!

감동 그 자체입니당~! ^^ 💙
항상 고맙습니다 ^^ 💙

우선 BCM 몰에서 스팀 STEEM 스짠 ZZAN 결제 이루어졌음 더욱 더 좋겠어요~!

또한 현재 스팀엔진 불안정한 상황에서
KR 커뮤니티 트라이브 연합 조합
한국 코인 거래소와 협업하여 코인 거래가 안정화 될 수 있는 방향을 찾아 나아갔음 합니다~!

오늘도 수고 많습니다~!

!COFFEEA ♨♨♨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2020 스팀 ♨ 이제 좀 가쥐~! 힘차게~! 쭈욱~!

한결같은 응원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1. 주말 특가 행사
  2. zzan으로도 구입 가능

여윽시~! 핵심 공략 최고입니당~! 💙

  1. 스티밋 유저들의 포용 차원에서 다른 토큰으로도 살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게 되면 BCM 입장에서는 수입이 더 어려워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토큰의 가격이 떨어질 수 있는 위험도 있기에... 다른 토큰들을 5~10% 수준 내에서만 포인트 사용하듯 사용할 수 있게 해주시면 유저들이 많이 모여들지 않을까 합니다.
  2. 스티밋 사용자들도 쉽게 BCM몰에 입점할 수 있게 해주시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BCM몰에 입점하고 물건을 올리기 위해 절차와 조건이 까다롭다면, 정식 BCM몰 보다는 좀 더 간편한 형태의 몰(스티밋 커뮤니티 게시판 같은)을 BCM에서 일정부분 지원해주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스팀잇 사용자가 BCM 몰에 입점하는 모델(상품 매매 중개 플랫폼)을 2번 이상 제안했는데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던데요. 사실 그 모델은 지금은 개발이 중단된 dCommerce의 모델이기도 해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제안해 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운영진 역시 지속적으로 검토중인 사항입니다.
타 토큰들과의 연계에 있어서 서로 이익일 될 수 있는 부분을 좀더 모색해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이트 내 리뷰를 작성하는 것도 좋지만,
기존 스팀잇 유저가 아닌 신규 유저가 스팀잇에 리뷰를 남길 경우에 쿠폰이나 토큰 혜택 등을 주는 건 어떨까요?
협동조합 형태로 가실 거라면 조합원이 조합비를 내는 일종의 구독 모델을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사회적 협동조합은 비영리 협동조합입니다. 굳이 배당도 하지않는 비영리의 협동조합 형태로 쇼핑몰을 하려는지 궁금합니다.영리 협동조합으로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스팀잇의 커뮤니티와 협업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비슷한 취미의 커뮤니티에서 공동구매를 활성화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소품목 다량으로 특화된 쇼핑몰요.
MCO처럼 스테이킹 단계별 혜택이 차별화 되는 정책이 있으면 좋을듯 합니다.

coffeea Lucky you @bcm here is your COFFEEA, view all your tokens at steem-engine.com Vote for c0ff33a as Wit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