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서라 아서...
그냥 내버려 두면 좋겠다.
지 하고 싶은 대로 두면 좋겠다.
스팀에 해를 주지 않는 것이라면 말이다.
요즘 대세인 AI를 이용하여 댓글도 달고 뭔가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 같기도 한데 거기에 이런저런 불편한 이야기로 기세가 꺾이는 거 같은 느낌이 든다.
내 생각은 그렇다.
이젠 무척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이다.
그 변화를 굳이 따라가려 하지 않아도 되니 그 변화를 따라가고 그 변화를 통해서 뭔가 역동적이고 싶으면 그렇게 하면 된다.
악의적인 것이 아니면 뭐든 시도하면 된다, 그리고 좋다.
그리고 투자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더욱 좋다.
더 나가 다른 프로젝트에도 기술 지원이 가능하고 함께 할 수 있다며 더욱 반긴다.
스팀에서의 스팀으로의 성공은 자기 하나의 성공을 바라는 것이 아닐 것이다.
나 역시도 그렇다.
나 혼자만의 영광이라면 스팀에서의 매력을 느끼지 못했을 것이다.
그러니 누가 뭘 하던 악의적인 것이 아니라면 마음대로 활대 치고 할 수 있게 내버려 두는 게 좋고 지켜보다 정말 잘하고 선한 영향력이 있으면 도와주면 더 좋다.
나는 어머니를 통해서 세상 살아가는 방법을 배웠다.
그 어머니는 지금 아무것도 못하고 누워 계시나 나는 어머니를 위하여 할 수 있는 건 하려 한다.
왜냐하면 내가 아무리 도움을 드리고 싶어도 어머니가 내게 한 것에 백분지 일도 못한다는 것을 안다.
그렇지만 그 작은 보살핌에도 어머니는 감사하면서 자식의 미래를 마음으로 응원한다.
늙어 힘없고 병들어 돌아가시기 직전이라도 자신의 과거와 미래인 자식의 앞날을 응원하시는 것이다.
스팀도 마찬가지라 생각한다.
도움을 줄수도 있고 받을 수도 있고 더나 가 미래를 응원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이다.
그미래를 응원하는 것은 이거 안돼 저거 안 돼가 아니라 뭐든 할 수 있는 건 다해봐, 그 대신 나쁜 짓은 안돼 이런 것이라 생각한다.
스팀에 AI가 접목이 되는 활용을 하던 변화를 가져오는 것은 환영할만한 것이다.
마음에 안 들면 관심을 안 두면 되고 마음에 들거나 관심이 가면 지켜보면서 응원을 하고 잘못된 것이 있으면 짚어서 어떻게 잘못되었는지 알려주어 수정을 하게 하여야 한다.
그러니 뛰어보겠다는 사람에게 발거는 행위 같은 치졸한 짓은 없어야 한다.
지가 뛰다가 아니다 싶으면 잘못이다 싶으면 놔둬도 저절로 멈춰 서게 되어있다.
뭐든 품을 수 있는 스팀이 진짜 스팀이란 생각이다.
나는 그 진짜 스팀의 길에 많은 것이 담기기를 바라는 바다.
오늘 어머니 기분이 매우 좋다.
에어컨 틀어 드리고 나니 나도 좋다.
스팀도 그렇다.
누군가 스팀에서 뭔가를 시도해서 잘되면 우리 모두가 좋을 가능성이 매우 큰 것이다.
너는 아니고 나만, 이런 생각은 버려야 한다.
스팀은 결국 존중이 생명이다.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AI가 길게 답글 달고 있었던 거군요?
어쩐지 너무나 정성스레 영어와 한글을 섞어 글을 쓰더군요. ㅎㅎ
@steemzzang, 정말 멋진 글입니다! I love your perspective on embracing new ideas and experiments on Steem, especially with AI. You perfectly captured the spirit of innovation and collaboration that should thrive here.
Your point about letting people try things, as long as they're not harmful, really resonates. It's so important to foster a supportive environment where creativity can flourish. 그리고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감동적입니다. Your analogy between your mother's support and the Steem community is incredibly insightful. We should all strive to be like that – encouraging and supportive, even when we can't fully understand everything.
스팀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Let's build a Steem where everyone feels empowered to experiment and grow. Keep sharing your wisdom and positiv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