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일기 #195

in #life6 days ago

2025.6.29(토)

2023년 1월부터 지금까지 2년이 넘는 기간동안 멕시코 생활을 잘 하고 이제 7월이면 드디어 가족과 함께 한국으로 돌어간다. 멕시코에서 한국으로 복귀하는 여행일정 사이에 뉴욕에 3일 동안 가족여행을 하기로 했다. 예전에 (벌써 15년 전 이야기지만...) 뉴욕에서 라이온 킹 뮤지컬을 보고 너무나 감명을 받은 기억이 있어서 아이들에게 뉴욕 뮤지컬을 꼭 보여주고 싶었다. 많은 경험이 있는 지인에게 물어보니 아이들은 라이온 킹보다 알라딘을 더 좋아한다고 조언해 주어서 이번에는 '알라딘'을 관람하기로 했다. 그리고 최근 시카고에서 박물관은 질리도록 많이 봤기 때문에 이번 여행에서는 과감히 빼버렸다. 그리고 박물관 대신 '항공모함', '자유의 여신상', 그리고 '모마미술관'을 이렇게 세 곳을 방문하기로 했다. ChatGPT에게 뉴욕 가족여행 일정을 잡아달라고 부탁했다.


image.png

뉴욕 가족여행 일정 (출처: ChatGPT)

언젠가부터 일처럼 하는 여행은 가성비는 있을지 모르지만 행복하지는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예전처럼 최대한 많은 것을 보려고 무리하게 일정을 잡기보다는 현지를 충분히 즐길수 있게 여유있는 일정으로 잡았다.
그런데 내가 원하는 대로 AI가 여행일정을 정말 세부적으로 잘 만들어줬다. 밤 비행기를 타고 새벽에 뉴욕에 도착하는 일정이라 가족들이 피곤할 것 같아서 일정을 여유있게 잡아달라고 했더니 중간중간 호텔에서 쉬는 시간도 넣어줬다. 꽤 훌륭한 일정이다. 이 일정으로 우리 컨디션에 맞게 조금씩 수정하면 될 것 같다. 이번 뉴욕 가족여행이 정말 기대된다.

#life #mexico #krsucc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