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양궁클럽에서 승급 심사 합격(파랑색 화살 등급)
안녕하세요?
@parisfoodhunter 입니다.
오랫만에 포스팅 하네요.
제가 작년 여름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양궁에 푹 빠지게 되고 10월에 저희집 근처에 있는 양궁 클럽에 가입해서 생활 체육으로 매주 토요일 2시간 활쏘러 다녔습니다.
제가 양궁 시작한지 6개월 정도 되었고 어느 정도 제 실력이 향상 되었는지 테스트 하기 위해 오늘 양궁 승급 테스트를 받았습니다.
테권도나 유도 종목에서 도복에 띠 색깔로 레벨을 구분 하듯이 프랑스 양궁협회(FFTA)에서 과녁 색깔에 맞춰서 승급 시험을 볼 수 있게 해서 궁수의 레벨을 확인할 수 있는 제도 입니다.
제가 오늘 파랑색 화살(Fleche Bleu) 등급에 합격 했습니다.
총 6발 × 6회 = 36발(총 점수 360점) 중에 28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저는 360점 중 301 점을 쏴서 합격했습니다.
거리는 20미터 거리에서 활을 쏘구요. 과녁의 지름은 80cm 입니다.
제가 오늘 파란색 화살 등급에 통과하면서 저희 양궁 클럽에 언제든지 가서 활을 쏠 수 있는 열쇠를 받았습니다.
활도 일종의 살상 무기 카테고리에 해당되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지도자가 있는 상황에서 안전 지시에 따라서 수업이 있는 토요일에만 가서 활을 쏠 수가 있었습니다.
다음주 부터는 제가 활을 쏘고 싶을때 언제든지 제가 소속되어 있는 양궁 클럽에 가서 지도자 없이 자유롭게 활을 쏠 수가 있습니다.
일주일에 2번 정도는 양궁장에 갈 예정입니다.
다음 포스팅때 향상된 저의 양궁 실력을 보여 드릴께요.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오~ 추카드립니다ㅎ
감사합니다.
와~ 멋지세요! 월등한 점수로 승급하셨네요!
무엇보다 언제든지 활을 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
와 ~~!! 반년만에 실력이 월등히 올라 가셨어요
이제는 정말 편하게 활을 쏠 수 잇는 자격을 얻으셔다니
멋진 취미를 하나 더 가지셨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