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라의 제철 먹거리 | 성게알 & 토마토

in #busy6 years ago

날이 더우니 한끼를 해결하는 것도 고역이다. 가장 좋은 요리 레시피는 제철 식재료를 최소한의 조리법으로 만드는 것. 재료가 신선하면 그 자체로 맛있다. 그리하여 오늘은 신선한 제철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는 좋은 채널과 최근 그곳에서 구매한 먹거리 활용법을 소개해보겠다.

  • 농라 (농산물 수산물 직거래 장터)  :제철 농수산물들을 직거래 혹은 도매가로 구매할 수 있는 곳, 처음 가입하면 농라 개미 지옥이 될 수 있으니 주의 깊은 접근이 필요한 곳이다.   
  • 오래 보관해도 단단한 강원도 완숙 토마토!

    강원도 인제군 귀둔리에서 온 유럽종 완숙 토마토가 배송비 포함 5kg 1만원. 말도 안되는 가격인데 까페 규정상 현금영수증 처리도 해준다. 이곳에서 거래되는 제철 과일, 채소, 농수산물들 가격을 보면 중간 유통 과정에서 얼마나 많은 폭리를 취하는지 실감이 난다.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효율적인 거래 채널들이 많이 생겨야하는데, 괜찮다 싶은 서비스가 나오면 대기업이 진공청소기처럼 흡수해버리니 안타까운 일이다.

    토마토 그걸 대체 무슨 맛으로 먹는거냐 라고 말하는 이들에게 권하는 초간단 토마토 레시피. 한번에 여러개 만들어두고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하나씩 꺼내먹으면 5kg 정도는 혼자서도 금방 해치울 수 있다.

    1. 토마토 꼭지를 딴다.
    2. 토마토 꼭지 반대쪽 엉덩이를 열십자로 살짝 칼집을 내준다.
    3. 소금을 살짝(1/2티스푼) 넣고 냄비에 물을 끓인다.
    4. 끓는물에 토마토를 10초~30 데친다. (취향껏)
    5. 토마토 껍질을 까서 꿀이나 시럽을 뿌려 먹는다

    중복 삼계탕은 꺼지시오. 더위를 이기는 힐링푸드 성게알!!!

    사계절 중에 가장 힘든 계절 여름이지만 싱싱한 성게알을 먹을 수 있으니 견뎌야한다. 7월중순에서 8월초 까지 3주 정도 조업을 하기 때문에 생물 성게알을 주문해 먹을 수 있는 시간은 매우 짧다. 주문을 서둘러야 한다.

    냉장고에서 5일 정도 생물 보관이 가능하므로 500g 씩(3만~4만원대) 주문해서 먹는걸 권하는데 가족이 많다면 1kg 주문해도 금방 먹을 수 있을거다. 숟가락으로 퍼먹고, 주먹밥 위에 얹어먹고, 흰 쌀밥에 비벼먹고, 그래도 남으면 얼려뒀다가 성게알 미역국을 끓여먹을 수 있지만 분명 남는 성게알이란 없을 것이다.

    스팀으로 농수산물 직거래 할 수 있는 날이 곧 오리라 굳게 믿고, 사진 찍어 한 땀 한 땀 편집 삼매경. 느무 빡세군아. 스팀잇에 정성들여 포스팅 하는 많은 이들에게 감동 받아 연대하는 마음으로 시도해보았는데 아무래도 지속적 동참은 힘들것 같다. 아무쪼록 스팀 가치가 무럭무럭 높아져 1스팀으로 성게알 한 통 바꿔 먹을 수 있는 날이 어서 오기를 비나이다 비나이다.

    Sort:  

    농라 한번 접하면, 원하는 상품이나 제철과일 나올 때 정말 자주 들어가보게 되더라구요ㅎㅎ

    저는 스팀잇 지옥에 들어와 농라 지옥을 잠시 벗어났어요. ㅋㅋ

    저는 애들입맛이라 토마토에 설탕을 쳐서 먹습니다 @_@;;

    그러니까 살이찌지...;;;

    저도 토마토 설탕파 ㅎㅎㅎ 근데 생토마토는 속이 좀 쓰리더라구요. 살짝 데쳐서 꿀에 재워 차갑게 하나씩 꺼내먹으면 속도 편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달달하니 맛있어요! ^^

    토마토는 삶아서 휙휙 갈아먹죠 ㅎㅎㅎ 올리브죄금 넣구요 노설탕
    성게알 맛있겠네용 아 배고파 운동해야하는뎅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