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Bobs] 요동치는 코인 마켓, 예측이 힘들다.
블록체인에 대해 심화 학습에 들어가면서 코인이 조금은 있어야 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
ICO에 대해 책임감 있게 들어가려니 이니셜 투자가 필요하고 비트코인, 이더리움이 기본이라는 것도. 게다가 가격도 오르면 좋을 것 같아서.
가는 날이 장날이었나? 사자마자 폭락장이다.
11일 오후 11시 54분, 55분 현재 코인베이스, 로빈후드의 시세표를 보면
보다시피 비트코인은 $8,800선에 시작해서 계단 타고 내려가더니 지금은 $8,300 층에서 잠시 숨을 고른다.
이더리움도 별반 다르지 않다.
다만 비트코인과 달리 낙폭이 그다지 크지 않아 보이는 착시현상. 오르락내리락 반복하는 모습이 사람들의 관심이 상대적으로 높아서인 것 같기도 하다.
다른 코인들도 상태는 비슷하다.
10% 안팎의 다운이다. 그리고 아직 하락 추세가 멈추지 않았고 사람들은 더 떨어질 것이라 믿고(?) 있다. 아니길 바라면서.
코인 마켓이 하락한 가장 큰 이유는 한국 검찰의 업비트 압수수색, 사기로 의심되는 범죄에 대한 수사 시작이다.
다음(Daum)에서 '업비트'로 검색한 결과 링크
그리고 갑작스레 비트코인 8,000개를 팔아치운 마운트곡스도 영향을 준 것은 틀림없어 보인다.
구글에서 Mount Gox로 검색한 뉴스 결과 링크
대형 악재 2건은 페이스북의 블록체인 팀 구성 소식, 컨센서스 2018 개최로 인한 코인 마켓 상승 전망 등도 대세 하락 추세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못했다.
그렇다면 내일은 어떻게 될까? 그건 모르겠다. 아는 사람도 별로 없는 것 같고.
단지, 장기 전망은 회색빛은 아니라는 것.
Fundstrat Sets $64K Price Target for BTC, and This One Relates to Mining
또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근원적인 관심과 접근도 여전히 폭발적이라는 것.
그러니 이런 하락 트렌드에서도 두 눈 크게 뜨고 꺼리를 찾아야겠다는 것.
추신.
폭락으로 마음 상하신 분들에게는 위로의 말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