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스팀과 함께해주세요~^^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트립스팀을 운영하는 @snackplus입니다.

내일이면 어느덧 트립스팀을 오픈한지 2달하고 2틀이 지났습니다. 어떻게 보면 오늘은 그 유명한 투투데이네요~!!(^^ 요즘도 투투데이를 기념일로 하는지 잘 모르습니다.)
오늘은 트립스팀이 그동안 어떻게 진행을 해왔고 앞으로 어떤 비젼을 가지고 진행을 해나가고 있는지에 대해 조금 설명 드릴까 합니다.

트립스팀은 “여행에 소통을 더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출시 이래 매일매일 달려왔습니다.
사실 이번 트립스팀 프로젝트만큼 바쁘지만 큰 기쁨과 희열을 느끼면서 진행했었던 프로젝트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매일매일 사용자 분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고 여행이라는 공감대, 스팀이라는 공감대 안에서 멋지고 훌륭한 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런 부분이 스팀잇에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코인시장이 많이 흔들리지만 이런 스팀잇의 장점을 믿고 트립스팀은 굳센마음으로 저희의 목표를향해 계획했던 일들을 차근차근 진행해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관련내용을 조금씩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trips.teem_pubbee_1101_Page_02.png

트립스팀 기획 시 슬로건 뿐만아니라 한가지 큰 비전을 가지고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여행에 최적화 된 트립스팀 토큰만으로 여행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보자’

만약 토큰만으로 여행을 할 수 있다면 여행전반에 걸쳐 어떤 변화가 올 수 있을까요?

1.여행시마다 번거롭게 환전을 하지 않아도 된다.
2.숙박,여행상품,항공권 등 다양한 상품구매 시 미들맨이 사라짐으로써 수수료가 줄어든다.
...

이 뿐만아니라 블록체인을 공부하고 스팀잇을 공부해가는 과정 속에 잘 변화하지않는 여행산업을 봐꿀수있다라는 믿음아래 다음과 같은 4단계의 프로세스로 기획을하게 되었습니다.


trips.teem_pubbee_1101_Page_03.png

트립스팀 스토리
  • 여행 커뮤니티 서비스
    1. 여행기 작성 시 최적화된 인터페이스 제공
    2. 여행기 작성 시 토큰 제공, 좋아요/댓글 큐레이션 활동 시 토큰 제공
    3. 여행 스토리에 따라 맞춤형 광고 제공
      : 여행 스토리 저자에게 광고에 따른 보상 제공
트립스팀 리뷰
  • 블록체인 기반의 투명한 리뷰 시스템 제공(추후 여행사등에 리뷰시스템 API제공 예정)
    1. 호텔,펜션,게스트하우스 리뷰
    2. 여행(관광)지 리뷰
    3. 여행 맛집/축제 리뷰
트립스팀 샵
  • 트립스팀 토큰 및 스팀/스달을 통한 다양한 여행상품을 판매 및 구매
    (현재 일부 작은 여행사들과 제휴 중에 있습니다.)
    1. 항공권 숙박 구매/판매
    2. 여행지 기념품 구매/판매
    3. 여행사진 여상 구매/판매
트립스팀 플래너
  • 여행계획 작성 시 최적화된 인터페이스 제공
    1. 트립스팀 여행 스토리 & 리뷰 등의 데이터베이스 활용 최적화된 개별화된 여행지 추천
    2. 사용자간 여행플랜 공유

기존에 큰 여행사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커뮤니티가 제일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트립스팀의 출발점을 트립스팀 스토리로 정했고 현재의 트립스팀의 베타서비스 형태로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스크린샷 2018-11-18 오전 12.11.32.png
[ 트립스팀 베타 서비스]

단순 여행후기서비스를 시작으로 커뮤니티 유저분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국가별 여행기, 공지 ,이벤트 기능 뿐만아니라 스팀내의 다른 DAPP들과의 협업등을 통해 트립스팀 플랫폼을 발전시켜나가고 있습니다.

trips.teem_pubbee_1101_Page_12.png
[2019년도 계획]
trips.teem_pubbee_1101_Page_13.png
[2020년도 계획]

지금까지 진행한 일보다 앞으로 진행해나가야 될 일이 훨씬 많습니다.
트립스팀 글로벌 버젼 출시, 플래너, 앱서비스 등등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드는 일이지만 지금까지 그래왔듯 계획보다 조금 늦어질지 모르지만 말보다 실행력을 앞세워 진행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글로벌버젼 출시 전 처음으로 스파임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trips.teem_token.png
[트립스팀 토큰 계획]

스팀파워스폰서 비율은 전체 할당량의 5%로 1월 트립스팀 지갑 출시 전까지 1일 50스파당 4개의 토큰을 배분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추가적인 혜택 및 정책 관련해서는 추후 TMT관련 토큰 이코노미 관련 글에 자세히 명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트립스팀과 함께해주세요~ 트립스팀과 함께 성장해주세요!
트립스팀의 가치를 높혀 좀더 여행을 풍요롭게 할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트립스팀과 함께하기(임대하러 가기)
@trips.teem
https://kr.tripsteem.com




트립스팀과 함께해주세요~^^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화이팅 입니다!

@bramd님 항상 뒤에서 조용히 도와주시네요.^^ 열심히 하겠습니다.!!!

응원하겠읍니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켜봐주세요~^^

트립스팀에 신세를 많이 진 사람으로서 발전 방향에 박수를 보냅니다.
생각의 멋짐이 보이네요.
글만 쓰며, 여행을 할수 있다는 매력 여행 만이라도, 자금 걱정 없이 갈수 있다면 그보다 좋은 가정 경제와 행복한 삶을 찾아 가는 길이 어디 있을까요.
열심히 활동 해서 이 혜택 누리고 싶네요.
트립스팀 관꼐자 분들게 정말 감사합니다.
정성에 감동 합니다.

댓글 디클릭.jpg

큰 혜택으로 빠르게 도와드려야 되는데 아직 못드려서 죄송할 뿐입니다. 열심히 성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소하게나마 스파 임대했습니다 ㅎ

그런데 스팀 커넥트로 연결하기 전에 스파 임대 버튼을 눌렀더니 안내 문구 없이 에러 페이지로 뜨네요. 로그인 창이 뜨도록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로그인 처리 관련해서 현재 수정완료 및 문구를 추가했습니다. 트립스팀과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멋진 계획입니다. 장기계획도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차근차근 준비해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트립스팀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

스파 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지켜볼게요!

임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팀커넥트 임대 프로그램이 중복으로 하게 될 경우 마지막에 작성하신 임대 금액으로 스파임대가 진행됩니다. 처음에 임대해주셨던 스파는 일주일 후에 지갑에서 다시 확인가능하십니다.~ 열심히하겠습니다. ^^

아하 그렇군요. 일주일뒤에 다시 스파임대해야 겠네요. 파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일부 작은 여행사들과 제휴 중에 있다니 정말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계시는군여.
박수박수!!!!!
감사합니다.

오프라인과 연계해서 성과를 빠르게 내고싶어서 조금은 욕심을 부려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네 오프라인 결재가 진행되면 그것이 무엇이든 사고 보겠습니다 ^-^
홧팅 ♡

오오 한발 한발 내딛는 모습이 멋지십니다. 화이팅!

그런데 스파임대는... 설명이 좀더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후 토큰 이코노미 공지글을 기다릴게요.

아주 간단히 계산해서 1일 50스파에 4개면, 알기 쉽게 한달(4주일) 1000스파에 2240개군요. 편의상 1000스파 임대료가 1000스팀당 12스팀, 1스팀당 700원이라고 잡으면 토큰 1개당 3.75원인데, 이게 토큰 총량을 모르니 가치가 감이 안 잡히네요.

조금씩이지만 계획한대로 진행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지켜봐주세요~ 토큰 관련해서는 총 발행량을 10억개로 잡고 있습니다. 처음 상장가격 기준을 정하기는 했지만 이부분에 대해서는 조심스럽게 접근중이라서 추후에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저도 방금 소소하지만 트립스팀에 스파 임대하고 왔어요. 트립스팀 화이팅... ^^

@parisfoodhunter님 항상 도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화이팅 하겠습니다.~

저도 트립스팀과 같이 성장하고 더욱 열심히 여행기 올리겠습니다.

지금도 너무 열심히 올려주시고 계십니다!! ㅋ ^^!!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네. 알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