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큰하고 깊은 맛의 국밥이 생각난다면, 안양 "마선생얼큰국밥"으로 가봅시다. :)
마선생얼큰국밥
- 주소 :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악대로275번길 21 101호
- 위치 : https://naver.me/xMnabdJw
- 전화번호 : 031-386-3888
- 영업시간 : 1000-2200
어제는 안양과 의왕쪽 형님들께 명절 전 인사를 드리러 오전에 잠시 다녀왔다. 별거 아니지만 돌면서 과일과 선물세트들을 사둔걸 전달하고, 사촌형과 점심식사를 했다. 형네집 근처에 있는 국밥집이 맛있다고 해서 갔는데, 식당의 이름은 "마선생얼큰국밥"이었다. 원래 상호는 마선생마약국밥이었는데, 항의도 많고 이미지 쇄신을 위해 과감하게 변경했다고 한다. 쉽지 않은 결정이었겠지만..아무튼 맛만 있으면 된다.
내부가 깨끗하고 밝다. 심플 이즈 더 베스트, 과한 인테리어보단 이렇게 실속있는게 난 부담없어서 좋다. 주문은 키오스크로 하는데 깜박해서 사진은 못찍었다.
돼지국밥과 튀김갈비만두를 주문했는데 만두가 먼저 나왔다. 깍두기와 부추, 고추 등 간단한 반찬과 함께 맛있게 먹기 시작했다. 특히 이곳은 깍두기가 아주 맛있어서 두세번 리필하게 된다.
만두가 겉바속촉 식감도 맛도 좋다. 속이 꽉차있어 두개만 먹어도 부족하지 않았다. 국밥이 나오기 전에 입맛을 돋구기에 제격이었다.
드디어 기다리던 돼지국밥이 나왔다. 나는 매운맛 3단계로 주문해서 매운고추가 많이 들어가 있었는데 부추와 후추, 마늘을 넣고 잘 섞어줬다.
국물과 고기를 좀 먹은 뒤 밥을 말아서 본격적으로 먹었다. 역시 국밥은 푹푹 크게 퍼먹을때 그 맛이 최고인듯 하다.
다 먹고 빈 뚝배기를 보니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다. 이곳의 국밥은 간도 아주 적당하고 맛이 훌륭해서 무조건 다시 가고 싶다. 안그래도 사촌형네 집 바로 근처라서 형네 방문할때 꼭 또 갈거다. 여러분들도 안양 종합운동장쪽에 간다면 "마선생얼큰국밥"에 들려서 얼큰하고 맛있는 국밥을 맛보길 바란다. 이상 스팀아틀라스 맛집 소개를 마친다.
steem-atlas unforgettabletrip thebestfoodpost travel korea anyang lunch dumpling pork soup rice delicious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