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칠하기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컴퓨터가 대신 칠해준다?!
수업을 하다 보면 아이와 가장 사이가 좋다가도
제일 나빠질 때가 있습니다. 바로 그림이나 작품에 색칠할 때입니다.
특히 남자아이들은 만들기를 좋아하다 보니 선생님의 색칠하라는 말은 곧 만들기를 하지 말라는 것과 같습니다.
저희 반에는 항상 그림일기를 가져오는 아이가 있습니다.
그림일기라고 해서 일상의 일 뿐만 아니라 꿈 속의 일, 자신이 그리고 싶은 것들을 마음껏 그려서 가져옵니다. 다만 색칠은 하지 않습니다.
이런 괴물들을 만약 색칠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아마도 짜증나서 그리기를 싫어하게 될 것입니다.
일단 눈과 비늘은 굉장히 작습니다. 저것을 일일이 다른 색으로 칠해야 한다면 작은 아이의 손으로는 굉장히 피곤할 것입니다.
색칠하면 정말 좋겠지만 저 또한 어릴 적 색칠하면서 그림을 망쳐본 적이 많았기에 충분히 이해가 갔습니다.
이럴 때, 만약 컴퓨터가 대신 칠해준다면 어떨까요?
일본의 한 연구소에서는 인공 신경망을 기반으로 한 로봇이 채색을 해주는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http://paintschainer.preferred.tech/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이미지만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연구소의 설명에 따르면 인공신경망 프레임워크를 통해 자동으로 채색하고 반복할수록 좀 더 완벽하게 채색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번 우리 반 친구가 가져온 그림을 업로드 해봤습니다.
어떤가요?
이 작품을 그대로 아이에게 가져다 주니 “어 내가 생각한 건 이 색이 아닌데” 라는 반응이었습니다^^
하지만 외곽선을 따라 정교하게 채색하고 그라데이션까지 넣어준 것을 보면서 선생님도, 아이도 모두 신기해 했습니다.
제발 색칠 좀 해!
라고 말하는 게 아니라 한번 이렇게 재미있고 색다른 경험을 아이와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Congratulations @gys3888!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