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만을 위한 STEEM DeFi 토큰이코노미 모델 예시
대부분의 암호화폐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직접 자금을 투자해서 코인을 구매해야 했습니다.
저희회사는 STEEM과 DeFi 서비스를 경험하고 개발 하면서 직접 자금을 투자하지 않고 코인에 투자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
현재 개발중인 DeFi 기능은 Delegate Farm 시스템입니다.
이미 여러 DeFi에서 진행하고 있고 서비스하고 있는 부분이고 이 모델을 통해서 새로운 토큰이코노미가 창출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Delegate Farm의 원리는 DeFi에 예치된 자산을 자동으로 다른 DeFi에 예치하여 추가 수익을 얻는 구조입니다.
RobiniaSwap에 예치된 CAKE 코인을 스마트컨트랙트에 가만히 놔두는 것이 아니라 다시 PancakeSwap에 CAKE를 예치하여 CAKE를 마이닝하는 구조입니다.
사용자들은 CAKE를 예치하여 RBS토큰을 보상받고 RobiniaSwap은 CAKE를 마이닝하여 사용자에게 지불하거나 RBS토큰 바이소각, 마케팅, 운영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죠.
모든 작업은 스마트컨트랙트로 작동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을 것입니다.
STEEM DeFi를 개발하고 Delegate Farm을 이용하여 STEEM DeFi에 예치된 금액으로 다른 코인을 마이닝 하고 다시 STEEM매수에 사용한다면 지속적인 STEEM 수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매수된 STEEM은 분배되거나 Power Up하여 토큰이코노미에 활용되겠죠.
이 서비스가 개발된다면 STEEM DeFi 서비스 사용자들은 자신의 암호화폐 자산을 예치하는 것으로 STEEM코인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STEEM을 구매하지 않고 STEEM을 얻을 수 있는 것이죠.
이부분에 대해서는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STEEM DeFi가 서비스되기 위해서 몇가지 결정이 필요합니다.
- STEEM DeFi를 통해 발행되는 토큰은 무한정 발행되지 않고 일정 기간 후 청산되는 모델
- STEEM DeFi를 통해 발행되는 토큰은 무한정 발행되지만 STEEM으로 환전이 가능한 모델
어떤 모델이 더 효과적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