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여행 코스를 추천합니다
오늘은 전주 여행 코스를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진짜 전주는 여행하기 좋기로 소문난곳인데 확실히 전라도 밥집이 맛이 있긴해요!
전주는 전통과 먹방의 도시이죠~
그래서 저도 일년에 한두번씩 꼭 가는 여행지에요. 특히 풍년제과 초코파이를 너무 좋아해서 자주 갈 수 밖에 없어요..
직접 사서 먹는 맛이 또 다르잖아요^^
자 이제 시작해보겠습니다. 우선 대표적인 관광지는 한옥마을, 전주향교, 청연루, 경기전, 전동성당, 풍남문, 전주 남부시장 청년몰 이렇게 있는데요! 마음에 드는 곳 3~4곳만 다녀오셔도 만족스러운 여행이 되실거에요.
특히 전주 명소는 거기서 거기라서 딱히 힘들지도 않아요 :) 우선 한옥마을 안에 있는 전주 향교! 전주 한옥마을은 넓지 않은 곳이라서 다 둘러보시는 것이 좋아요.
한옥마을 번화가에서 조금 떨어져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조용하고 차분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요. 너무 힘들다거나 할 때 그래도 전주에 꼬옥 가고싶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꼬옥 추천드리고 싶은 코스랍니다!
그리고 무조건 한복 빌려서 입고 다니시는거 아시죠?!
한복 대여점도 많아져서 하루 종일 빌리는데 2만원 안팍이면 되더라구요. 정말 좋은 문화적 시스템으로 자리잡은 것 같아서 좋네요!
머리 스타일링까지 요즘엔 다 양반집 규수처럼 해주더라구요. 평상시에는 한복 입기 어렵잖아요.. ㅠㅠ
한복 입고 사진찍으면 정말 인생샷 나오는거 아시죠?! 꼭 빌려 입으세요! 그리고 경기전 추천드릴게요.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곳인데요~
태조 이성계의 영정을 모시고 있는 조선시대의 전각이에요! 낮은 돌담과 기와집은 걷는 동안 마음이 편안해지곤 해요.
특히 넓지 않기 때문에 둘러보는 정도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한옥마을에서 각 종 먹거리도 즐기시는 건 필수인거 아시죠!! 문어꼬치나 치즈 닭꼬치라던지 정말 줄도 길고 종류도 많답니다.
한옥마을을 다 둘러보셨다면 한옥마을 바로 앞 쪽에 전동성당이 위치해있는데요. 1914년에 준공된 서양식 성당으로 호남지방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오래된 성당이라고 해요.
이 앞에서 사진 안찍으면 전주에 놀러온게 아니다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꼭 센스있게 인증샷 찍어보세요 :)
다 보셨으면 이제 전주 남부시장으로 떠나보세요! 걸어서 5-10분밖에 안걸리는 위치에 있고 금토일엔 야시장도 해서 정말 볼거리가 두배에요~
남부시장 안에 조점례 피순대집 정말 강추해요! 줄이 너무 길다면 그냥 순대만 포장해서 먹는 것도 나쁘진 않아요 ^^
또한 남부시장 안에 청년몰도 2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이동성이 편리해요. 청년들이 창업한 몰로 다양한 소품이나 캔들이나 먹거리들을 팔고 있어서 뭔가 시장과는 다른 느낌이지만 구경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전주에서 뭔가 더 보고 싶다면 전주 동물원이나 완산공원을 추천드립니다.
이제 곧 여름이라 연꽃이 활짝 핀 풍경을 볼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전주 벽화마을도 있다는거 아세요? 오목대를 지나서 좀 가파른 언덕을 올라야하긴 하지만 사진을 많이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가서 많이 사진 찍고 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토토로 같은 아기자기한 벽화도 있답니다.
그리고 그 쪽에는 귀엽고 작은 카페들이 많아요.
저는 비빔밥 빙수도 먹었는데 이색적이고 새로운 추억이 되었네요. 아니면 좀 더 핫하고 젊음의 거리를 느껴보고 싶다는 분들은 객사나 전북대 근처나 막걸리 골목에 가보셔도 좋은 추억을 만드실거라 믿습니다 +_+
전주는 주말에 가면 사람이 너무 많아서 구경하기 힘들 수도 있어서 당일치기 보다는 1박 2일 일정으로 추천 드릴게요~!
오늘은 전주 여행에 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렸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Hi! I am a robot. I just upvoted you! Readers might be interested in similar content by the same author:
https://steemit.com/photography/@nimo/3jgc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