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가 있는 사람은 성공한다. 그들이 어디를 가고 있는지 알기 때문이다.

in #krsuccesslast year

★ 오늘의 뉴스브리핑 [2023년 8월 9일(수)] ★
✨경제/증권/부동산/산업재계 소식✨
🔔주요 지수 현황
✔코스피: 2573 -0.26%
✔코스닥: 892 -0.65%
💰미국: 1317원/1달러
💰일본: 921원/100엔
(※전일 종가기준)
🚗휘발유 : 1696원 / 🚕경유 : 1527원
(※리터당, 전일 한국석유공사 기준)
📕男 100만원 받을 때 女 60만원…성별격차 27년째 OECD 최하위
우리나라 여성 근로자의 급여는 남성의 60% 수준으로 연평균 2000만원 가까이 덜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근로소득자 1112만명의 총급여는 543조1903억원으로 전체 근로소득의 67.6%를 차지했다. 반면 여성 근로소득자 883만4000명의 총급여는 259조9735억원으로 전체의 32.4%에 그쳤다. 국세청의 근로소득 통계는 3개월 이상 근무한 상용근로자를 대상으로 한다.
📗“게임 끝났다” 초전도체 관련주 폭락
8일 국내 주식시장에서 초전도체 관련주들이 장중 급등했다가 마감 직전 폭락하는 일이 발생했다. 국내 연구소가 상온 초전도체라고 주장한 ‘LK-99’에 대해 미국의 한 대학 연구소가 “게임은 끝났다”는 부정적 발표를 한 영향이다.
📘전력수요 연이틀 최고 육박... 태풍 ‘카눈’ 오늘 고비
최대 전력 수요가 이틀 연속 90GW(기가와트)를 넘어서며 사상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한국전력거래소는 8일 오후 6시 최대 전력이 93.3GW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날에는 최대 전력이 93.6GW를 기록하며 여름철 기준으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하루 30만원' 이체한도에 한숨…"직원 월급도 쪼개서 줍니다"
국무조정실이 은행에 새로 계좌를 개설할 때 적용하는 출금·이체 한도와 관련해 “연내 한도 상향을 추진하라”고 8일 금융위원회에 권고했다.
금융위는 이를 수용해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하루 30만~100만원으로 제한된 출금·이체 한도가 연내 상향 조정될 전망이다. ‘대포통장’ 개설을 막기 위해 관련 제도를 도입한 지 7년 만이다.
📗믿었던 단백질 음료마저 '포화'…설 곳 없는 乳업계
국내 유가공업체들이 내수 시장에서 설 자리를 잃고 있다. 저출산에 우유 소비량이 줄어들고 있는 데다 돌파구로 기대를 모았던 단백질 음료마저 치열해진 경쟁 탓에 수익성이 나빠지면서다.
2026년부터 미국과 유럽 간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라 유제품 무관세가 시행되면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외국산 멸균우유와도 싸워야 한다. 이에 국내 업체들은 중국과 베트남 등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내며 성장동력 발굴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테마보다 안정성"…벌써 달리는 고배당주
증시에서 2차전지와 초전도체 등 테마주들이 급등락을 이어가는 가운데 안전한 투자처로 인식되는 고배당주로 자금이 몰리는 대조적 흐름도 눈에 띄고 있다. 배당주는 통상 9월부터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하지만 글로벌 증시가 약세를 보이는 데다 최근 일부 테마주만 주목받는 증시 흐름이 이어지는 탓에 배당주들이 일찌감치 몸값을 높여가는 것으로 분석된다.
✨보험관련 소식✨
📝뇌와 심장 최대 10번 보장…KB손해보험, ‘KB 2대질환 열번보장보험’ 출시​
KB손해보험은 뇌와 심장 부위에서 발생하는 주요 질병을 각각 5번씩, 최대 10번까지 보장 받을 수 있는 ‘KB 2대질환 열 번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뇌와 심장에 발생 가능한 질병을 진행과정에 따라 단계별로 보장받으면서 더 심화되지 않도록 케어하는 ‘통합 뇌질병진단비’와 ‘통합 심장질병진단비’를 탑재했다는 점이다.
📝삼성생명, '경증간편 다모은 건강보험' 출시
삼성생명이 대표상품 '다모은 건강보험'의 가입문턱을 낮춘 유병자용 상품 '경증간편 다모은 건강보험'을 개발해 오는 9일부터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경증간편 다모은 건강보험은 유병자 상품 중 최다 수준인 68개의 특약을 탑재해 고객 필요에 맞는 세밀한 상품 설계로 각종 질병에 대한 종합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국제/글로벌경제 소식✨
🌍버핏의 애플 사랑…투자비중, 4년새 2배 늘렸다
‘오마하의 현인’ 워런 버핏이 이끄는 벅셔해서웨이 주가가 7일(현지시간) 55만1920달러(약 7억2000만원)로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지난 5일 발표한 2분기 실적보고서에서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6% 증가한 100억4000만달러를 기록하면서다.
🌍"1300조 아파트 '시한폭탄' 됐다"…美 '초유의 사태' 초읽기
미국의 아파트 대출에 빨간 불이 켜졌다. 저금리 대출에 의존했던 아파트 투자가 고금리 시대에 골칫거리로 전락했기 때문이다. 미국 상업용 부동산에 이은 다음 뇌관이 아파트라는 우려가 나온다.
✨기업/사회/연예/스포츠 등 기타✨
✅민간아파트 조사 착수…벽식 비율 높으면 콘크리트 강도만 점검
전국에 무량판 구조를 적용한 민간 아파트에 대한 전수조사가 본격화한다. 정부는 주거동 대부분아 무량판과 벽식 혼합 구조를 적용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벽식 비율이 높아 보강 철근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엔 콘크리트 강도만 조사한다는 방침이다.
✅"여전히 부진한 제조업"…국내 공급 3분기째 '마이너스'
국산·수입 제조업 제품의 국내 공급이 3개 분기 연속 감소했다. 수입 제조업 제품의 국내 공급은 3년 만에 감소로 돌아섰다.
통계청이 8일 발표한 '2023년 2분기 제조업 국내 공급 동향'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제조업 제품 국내 공급이 전년동기대비 1.6% 감소했다.
✨시사상식✨
🔎워렌 버핏
미국의 기업인이자 가치주투자자. 현 버크셔 해서웨이의 최대주주이자 회장, CEO다.
워렌 버핏(Warren Buffett)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투자가로, 미국 오마하 출신. 1930년대에 태어난 버핏은 어린 시절부터 돈을 벌어들이는 일에 매우 관심이 있었으며, 11살 때부터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운영하였다.

Sort:  

Thank you, friend!
I'm @steem.history, who is steem witness.
Thank you for witnessvoting for me.
image.png
please click it!
image.png
(Go to https://steemit.com/~witnesses and type fbslo at the bottom of the page)

The weight is reduced because of the lack of Voting Power. If you vote for me as a witness, you can get my little vo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