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

in #kr-diary9 days ago

갑작스럽게 찾아온 강추위로 인해 감기에 씨게 걸린 듯 싶다. 코가 너무 아파서 뭐 할 수 가 없네 ㅋㅋㅋ

오늘 지난주 증명한 것에 대해서 이걸로 뭘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상사랑 좀 이야기를 하려고 했는데, 반가운(?) 손님이 와서 알고 싶지 않았던 이야기들을 알게 되며, 기분도 다운되고 몸 상태도 다운되는 그런 일을 겪게 됬구먼....

이런 날씨에는 그냥 집에서 하는게 맞는 듯 싶다. 출근길 보다 퇴근 길이 더 춥고 힘들어서 고생했다. 며칠전 부터 돌리던 코드는 지우고 어제 다시 새롭게 코드를 작성해서 돌린 결과가 나왔는데 원하는 형태가 나오지 않아서 뭐가 문제인지 찾아보다가 initial condition으로 주는 assignment가 틀린 것을 발견하고 수정하고 돌렸는데 그것도 12시간 가까이 돌아가네.. 방금 전에 결과가 나왔고 딱 내가 원하는 형태가 나와서 일단 내가 증명했던 정리가 이런 계산으로도 cross-checked는 된 듯 싶다.

코드를 좀 깔끔히 정리하고 다듬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듯 싶은데... 이번주 발표 자료도 뭔가 두번 발표를 해야 하려나? 잘 모르겠다. 일단 중요한 것은 내일은 아무래도 집에서 끄적이고 뽑아놓은 논문들을 좀 정리하고 이번주 다른 그룹에게 발표할(?) 디스커션(?)할 내용이 꽤나 난해한 부분들이 많아서 숙련도를 좀 높일 필요성이 있는데, 그걸 내일 좀 많이 했으면 좋겠다.

추위는 수요일 이후에 가라앉는다고 하니까, 그 전까지 일들을 좀 잘 진행해 두어야 겠다.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