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4일 코인 일기 - 블록체인은 어디까지 왔을까
블록체인 시장은 아직 미성숙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국가의 경계를 넘고, 중개인 없이 사용자들을 이을 수 있지만 사실 기술적으로 완벽하진 않습니다.
오랜만에 리플 기사를 좀 읽었습니다.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리플은 '결제 네트워크 및 프로토콜 형성, 즉 기업과 기업간의 송금을 목표'로 하는 회사입니다. xRapid라는 유명한 기술을 통해 주류 금융 시스템을 개혁해보고자 하는 겁니다.
리플을 쓰면 거래 비용을 50%이상 절감할 수 있고, 보통 3-5일이 걸리는 국제 송금도 2분 정도 내에 마칠 수 있습니다.
스페인의 국제 은행인 산탄데르는 세계 최초로 One Pay FX라는 리플 기반 블록 체인 기반 지불 네트워크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스페인, 영국, 브라질, 폴란드의 산탄데르 계좌 보유자들에게 소개되었는데, 다른 국가로도 확산될 거라 합니다. 산탄데르 사용자들 간에 송금 절차와 수수료가 혁신적으로 변화한 것이죠.
또한 IBM은 국제 결제의 결제 시간과 비용을 줄이기위한 블록 체인 뱅킹 솔루션을 발표했습니다. 마스터 카드도 파트너 은행 및 가맹점을위한 독자적인 블록 체인 기술을 도입했구요. 대기업들의 블록체인 도입과 진출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하락장에서 옥석들이 가려지고, 기술적인 부분들이 발전했으면 합니다. 기술력이 바탕이 되면 그리고 인정 받게 되면 장도 자연스레 살아나고 우리가 그토록 바라는 투더문도 가능해지리라 생각합니다.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