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절대 안돼! 반려견에게 주면 위험한 음식
2018년 올 해는 60년 만에 찾아온 황금 개띠라고 하지요.
언제나 우리의 곁에 있으면서 친근감있고 충성심 높은 강아지들!
많은 분들이 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계실텐데요.
우리가 무심코 준 음식이 반려견에게는 큰 탈이 날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과연 어떤 음식들이 반려견에게 위험한 음식인지 알아볼까요?
1. 초콜릿
달달한 초콜릿은 대표적으로 주면 안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콜릿을 강아지가 먹었을 경우 구토, 복통, 경련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고, 심한경우 발작 또는 심장마비 등을 유발합니다. 기념일이나 초콜릿을 즐겨 드시는 분들은 강아지에게서 초콜릿을 멀리 떨어트려 주세요.
2. 포도
포도와 건포도는 반려견들에게 신부전증을 유발시킬 수 있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포도를 섭취한 개들은 구토나 설사 심한경우, 혼수상태 증상도 보인다고 합니다.
3. 양파
양파에 들어있는 성분이 반려견의 적혈구를 파괴하는 작용을 해 혈뇨, 빈혈, 설사 등을 유발시키고 간에 손상을 줍니다. 만약 직접 만든 음식을 반려견에게 준다면 음식에 양파가 섞여있지 않은지 확인 후 주세요.
4. 유제품
반려견은 사람에 비해 유당분해능력이 떨어져 사람이 먹는 우유나 치즈 등을 섭취하면 구토, 설사의 원인됩니다.
5. 계란 흰자
계란 흰자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B는 사람에게는 에너지 공급에 효능이 있지만 반려견에게는 피부병이 발생될 수 있고 비오틴 결핍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삶은 계란은 강아지들에게 주어도 괜찮다고 합니다.
6. 어패류
오징어, 새우 등의 어패류는 염분이 많아 위에 자극을 줘서 위염을 일으킬 수 있고 소화불량이나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7. 닭뼈, 생선가시
가늘고 긴 닭뼈와 생선가시는 반려견이 섭취하였을 때 목이나 식도에 걸려 호흡곤란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반려견들에게 생선이나 닭고기를 주어야 한다면 뼈를 꼼꼼히 제거한 후에 주세요.
8. 소시지, 햄
가공식품의 대표적인 소시지와 햄은 많은 염분이 함유되어 있어 신장 질환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9. 과일, 과일 씨(복숭아, 자두 등)
수분이 많은 과일을 섭취했을 경우, 복통이나 설사등의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며 과일 속에 들어있는 씨앗으로 인해 현기증, 발작을 일으킬 수 있고 위나 식도에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10. 술
술에 들어있는 에탄올은 소량에도 강아지들을 금방 취하게 해 구토, 어지럼증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좋은 팁 공유 감사드립니다. 다행히 저중에 먹이는건 없네요 ㅎ
감사합니다 :) 다행입니다! 생각보다 위의 음식들을 위험하다 생각 안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ㅎㅎ 그래서 올려보았습니다^^
황금개띠를 맞이한 좋은 정보 포스팅해주셨네요~! 반려견을 키우기 위해 적정한 공부가 선행되어서 서로에게 행복한 삶이 되면 좋겠습니다:)!
동물들을 좋아하는 것도 좋지만 우선 그 동물들을 파악하기 위한 준비와 공부도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