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카메라 첫 구매 with nikon d7500 + 렌즈 구입기
어느순간 아내와의 대화 끝에 같은 추임새를 넣기 시작했습니다. 날이 좋을때 '아 이럴때 카메라가 있었다면...' 집안의 행사가 있을때도 ' 아 이럴때...' 여행가서 사진좀 잘 찍으라고 할때 '아.. 카메라...'
지성이면 감천인가요? 아내가 카메라를 사준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드디어 첫 카메라를 사게 되었습니다.
어떤걸 살까 고민을 했어요.
처음에는 100만원 안쪽에서 사려고 했었는데.. 이게 보다보니 계속 눈이 높아지더라구요 ㅠ
평소 유튜브에서 카메라 추천을 많이 보는데.. 대부분 다 소니의 미러리스가 좋다고 하더라구요 ㅠ 소니가 대세인가 하면서 소니를 보는데 저하고는 적합하지 않는 몇몇 부분이 발견되었습니다..
미러리스가 아닌 DSLR 에서 찾기 시작했고, 풀프레임은 렌즈값이 넘 안습이여서 크롭바디에서 가성비 좋은 녀석을 찾다가... 구매했습니다. 니콘 D7500
와이프에게 이 카메라에게 나와 너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를 조금만 부풀려서 설명하는데, 잘 못알아 듣더라구요.(사실 못알아 듣는게 포인트였습니다.)
다만 열정적으로 설명하는 저의 모습에 그래 그렇게 좋으면 해라 하면서 구입을 허락해줬습니다.
하루만에 다 구매했습니다. 맨날 핸드폰 카메라만 찍다가 dslr 을 처음쓰다보니 아직 어떻게 써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찍다보면 언젠간 잘 쓰겠지요.
카메라로 온 택배들...구매는 다나와에서 제가 원하는 제품의 최저가를 찾아서 구매했고, 삼각대, sd 카드 같은 것들은 사람들이 많이 산 것으로 구매했습니다.
렌즈 청소도구를 하나샀는데... 카메라 살때도, 렌즈 살때도 사은품을 주더라구요... 뭐 여러개 있으면 좋은날이 오겠죠..
이거 새벽에 방구석에서 실실 대면서 포장을 풀고 있었는데 옆에서 와이프가 따뜻한 눈으로 절 쳐다 봐 줍니다.
사..사랑해..
제가 d7500을 산 이유는 사진, 동영상 둘다 어느정도 하는 보급기 라서 였습니다. 뭐 앞으로 쓰기 나름이겠지만요~. 앞으로 dslr로 찍은 사진을 일상이란 이름하에 올려보려고 합니다. 사진 고수님들의 많은 조언 바랍니다.(굽신)
ps. 카메라를 많이 사본 형님께 카메라를 사는데 있어서 몇가지 조언을 받았습니다. 정말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저처럼 처음 카메라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참고하시기에 좋을것 같습니다.
카메라를 살때 돈보다 더 필요한것은 바로 '용기'이다.
구매하기 전에는 수많은 고민이 널 괴롭힐것이다. 하지만 구입을 하고 나면 마음에 평화가 찾아 올 것이다.
구매한 후 나 이거 구매했다고 말하면 수많은 악플들이 달릴 것이다. 괘념치 말라. 너만 좋으면 된 것이다.
태그 photokorea 로 놀러오세요~
지금 콘테스트도 하고있어요 ~
카메라 사신거 축하드려요
아 콘테스트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