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베트남과 한국의 협력 관계를 주도하는 기둥

in #korea3 years ago

한국 기업의 지도자들은 모두 베트남의 매력적이고 안정적인 시장을 고려하여 베트남의 장기적인 거시경제 기반에 대한 믿음을 확인했으며 투자 및 장기 사업 확대에 전념했습니다.

image.png

Vuong Dinh Hue 국회의장은 박병석 국회의장의 초청으로 2021년 12월 12일부터 15일까지 베트남 고위급 대표단을 이끌고 공식 방한했다.

베트남 고위급 정상의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여파로 2년 만에 방한하는 이번 방한은 더욱 심화되고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추진하기 위한 새로운 동력이 되고 있다. 관계 (1992-2022).

Vuong Dinh Hue 국회의장의 방한 기간 동안 투자와 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둔 활동. 한국 도착 후 첫 번째 활동과 비행기 탑승 전 마지막 활동은 모두 비즈니스 접촉이며 경제 협력을 촉진하여 이번 방한의 전반적인 성공에 기여합니다. 동시에 경제는 항상 양국 협력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기둥이며 최근 몇 년 동안 매우 잘 발전하고 있음을 확인합니다.

Vuong Dinh Hue 국회의장은 한국 유수의 기업 및 투자자(삼성전자, SK, 롯데, 효성, 한화, 산은은행, 하나은행 등) 리더들과 13번의 셔틀 미팅을 가졌습니다. 앰코테크놀로지, 대우건설, GS건설, 한화에너지 ...).

회의에서 한국 기업의 지도자들은 모두 베트남의 매력적이고 안정적인 시장을 고려하여 베트남의 장기적인 거시경제 기반에 대한 믿음을 확인하고 베트남에 대한 투자 및 비즈니스 장기 비즈니스를 확대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반도체, 수소, LNG 가스화력, R&D, 신소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 뱅킹, 핀테크 등 첨단 및 녹색 경제 분야가 있습니다.

Vuong Dinh Hue 국회의장과 대한민국 국회의장 Park Pyeong Seug은 기획투자부가 전경련과 공동으로 주최한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의 공동 의장을 맡았습니다. 주한베트남대사관은 2021년 12월 13일 오후에 대면 및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이 행사에는 양국에서 600명 이상의 대표단과 기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국회의장은 약 100억 달러 규모의 양국 기업과 지역간 27건의 증명서 및 투자협정 체결 및 수여를 참관해 양국 간 투자 및 무역 활동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약속했다. 새로운 맥락에서 두 나라. 양국은 2023년까지 1000억 달러, 2030년까지 1500억 달러의 양방향 교역액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앰코 테크놀로지 그룹은 Bac Ninh성 Yen Phong 2 Industrial Park에 반도체 재료 설치 및 테스트를 위한 공장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등록증을 받았습니다. 반도체 분야에서 북한 최초의 대규모 프로젝트다.

최대 16억 달러를 투자하는 이 중요한 프로젝트는 특히 Bac Ninh 성, 그리고 일반적으로 베트남의 하이테크 산업 발전의 새로운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거기에서 이 잠재적이고 중요한 분야의 생태계를 완성하기 위해 더 많은 큰 투자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합니다.

앰코 테크놀로지 그룹 지종립 이사는 “우리는 베트남이 풍부한 인적 자원, 발달된 인프라, 똑똑한 베트남 사람들, 근면하고 근면하기 때문에 큰 잠재력을 가진 시장이라고 믿습니다. 베트남 정부는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목적지로 베트남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지종립 대표는 “반도체 분야가 성공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물류, 인적자원 등 여러 면에서 많은 조건이 필요하다”며 “회사 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가 곧 건설을 시작하고 2023년 말경에 생산에 들어갈 수 있도록.

image.png

Bac Ninh성 Vuong Quoc Tuan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은 서울에서 열린 베트남 뉴스 에이전시와의 인터뷰에서 "Amkor Technology Group은 Bac Ninh에 총액 16억 달러 규모로 부품 제조에 투자했으며 이는 최초의 반도체"라고 말했습니다. Bac Ninh성에 있는 부품 공장. 이것은 또한 앰코 그룹이 동남아에서 회사의 주요 시설로 확장하기를 희망하는 공장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투자자를 위한 최상의 조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특정 정부가 환영하는 메커니즘을 적용하고, 인프라에 대한 투자 인센티브를 약속하고, 행정 절차를 수행하는 시간을 정상 시간의 1/3로 줄였습니다.

우리는 Bac Ninh성에서 반도체 제조 기술과 전자 기술의 발전에 새로운 원동력을 만들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국 투자자들과 관련하여 우리는 이 투자자들을 환경 친화적이고 최신 기술을 사용하는 매우 높은 기술과 높은 투자율을 가진 매우 잠재적인 투자자로 간주합니다.

Vuong Dinh Hue 국회의장은 15개 한국 유수의 기업 대표들과의 라운드테이블 대화를 주재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케이디, 신한, 하나, 우리, 농협 등 국내 5대 민간금융그룹과 LG, 현대, 서울반도체, 한화, 포스코 등 유수의 산업체 CJ, KSEO, 두산그룹이 모두 참석했다.

한국 기업들은 베트남이 팬데믹의 영향으로 인한 일시적인 어려움을 곧 극복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국회의장과 각 부처 장관, 부처 지도자들은 한국 기업의 향후 베트남 전략적 발전 방향, 우선순위 등에 대해 직접 답했다. 디지털 경제의 새로운 분야에 대한 요구 사항 및 제도 완성; 우리 기업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과 여행과 무역의 어려움을 해소하자고 제안함과 동시에 인프라와 전기차, M&A, 금융, 자재 분야 투자에 관심을 보였다.

국회의장의 공식활동과 별도로 부처, 지부, 지방자치단체의 투자유치 활동도 매우 흥겹고 실질적으로 이루어졌다.

기획투자부와 보건부는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 분야 협력을 위해 SK 바이오사이언스와 협력했다. 기획투자부는 VINK(Vietnam Innovation Network in Korea) 및 다수의 한국 투자 펀드와 협력합니다. Hai Duong 지방은 Daewoo E&C 회사와 협력합니다; 타이빈성은 온라인 및 대면 형태로 투자 및 무역 진흥 포럼을 조직했으며 LG, 진로와 같은 여러 파트너와 협력했습니다. Bac Ninh 지방의 지도자들은 Amkor Technology 반도체 회사와 함께 일했습니다. Bac Giang 지방의 지도자들은 Hanamicron 반도체 회사와 Seojin Systems 회사와 함께 일했습니다 ...

Vuong Dinh Hue 국회의장, 국회, 부처 및 지부와 한국 기업, 기업 협회 및 투자 기금의 지도자들과의 회의는 그들의 관심, 신뢰 및 확신을 보여주었습니다. 시각.

Vuong Dinh Hue 국회의장은 베트남에서 한국 기업의 투자 활동을 높이 평가하고 양국 간 협력 공간이 여전히 매우 풍부하다고 확인했습니다. 베트남은 국제 표준에 따른 투자 환경 구축 및 투자자 친화적인 3가지 전략적 돌파구를 지속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한국 기업에 베트남, 특히 첨단 기술, 인프라, 녹색 경제, 청정 에너지, IT, 스타트업, 스타트업 등 분야에서 투자 협력을 더욱 확대할 것을 촉구합니다... 이 결과 임무는 양국 간의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높이는 목표를 향해 경제 관계를 촉진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베트남의 투자 환경을 평가하면서 “코로나19가 매우 복잡하게 전개되고 있지만, 서울 포럼 비즈니스에 참여하는 기업의 수는 한국 기업이 베트남에 매우 관심이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 베트남은 한국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곳입니다. 많은 한국 투자자들이 베트남에 왔으며 이러한 추세는 더욱 커질 것입니다. 베트남의 높은 인건비를 우려하는 한국 투자자들이 있다.

현재 중국의 많은 수출 가공 투자자들이 생산 라인을 옮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베트남 정부가 우려해야 하고 베트남이 기업들에게 많은 인센티브를 준다면 베트남으로 이주하는 경향이 불가피하다.

"Khanh Van(VNA/베트남+)에 따르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