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TOKEN(IOST) 분석

in #iost6 years ago (edited)

IOST.jpg

기본정보

· 코인명칭 : IOSToken (IOST)
· 코인심볼 : IOST
· 발행량 : 21,000,000,000 IOST
· 유통량 : 8,400,000,000 IOST
· 합의방식 : PoB (Proof-of-Believability)
· 블록생성 : ERC-20
· 지역 : 싱가포르
· 수수료 : ERC-20

IOST는 플랫폼 코인으로, 빠른 트랜젝션 속도와 확장성에 무게를 싣은 코인입니다.


다른 플랫폼 코인과 다른 IOST만의 핵심기술은 EDS,POB를 꼽을 수 있습니다.

EDS란? 대규모 트렌젝션을 동시에 처리하기 위한 기술로, 거래시 하나하나의 노드가 아닌, 노드를 그룹화시켜 빠른 처리를 하게 하는 기술입니다.
EDS기술로 얻는 처리속도는 10만 TPS 입니다. (tps란? 초당 트렌젝션처리능력을 말합니다.이더리움 20tps/visa카드 10000tps) 노드의 그룹화는 매번 거래가 일어날때마다 원자변환코드를 통해 안정성을 확보하며, 동시에 무작위로 바뀌게 됩니다.
매번의 노드 그룹화 마다 그룹이 달라지기 때문에 조작이나 그룹 내 편가르기를 막을 수 있습니다.

PoB란? PoS의 문제점인 많은 코인을 가지고 있는 노드가, 많은 보상을 누리는것을 막기 위해 IOST가 만든 IOST만의 기술입니다.
신뢰성을 기반으로 한 합의방식으로 코인보유갯수만 우선이 아닌 IOST생태계 내에서 활동과 신뢰도를 얻으면 servi라는 토큰을 공급해주고 servi의 갯수는 신뢰도와 활동을 검증해줍니다. servi는 매매가 불가하며 검증이 끝나면 스스로 사라져 중앙화를 막게 됩니다.




2018년은 플랫폼 코인의 해라고 할만큼 수 많은 플랫폼코인이 만들어지고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플랫폼 코인 중 IOST를 가장 먼저 소개한 이유는 기술과 철학이 합쳐져 있다는것,
그리고 뚜렷한 컨셉과 시장의 방향성, 뛰어난 스펙의 개발진들이 있음에도 저평가 된것이 가장 큰 이유인데요.

물론 PoB 시스템이 상용화 되지 않아 현재는 기술과 철학이 합쳐진 이상적인 이야기라고 들리지만
Jimmy Zhong의 지난 인터뷰들을 보시면 이 기술에 대한 자신감이나 확신, 현재 개발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플랫폼코인과 달리 IOST는 자신들이 나아갈 시장의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국방,은행,거래소등의 보안성,전문성이 필요한 분야가 아닌 누구나 일상적으로 쓰는 인터넷에서의 사용에 초점을 둡니다)
개발진들은 IOI,ACM에서 수상경력이있는 미국 유명대학교 수학,과학,컴퓨터전공 출신의 젊은 인재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메인넷이 2019년이 아닌 2018년 말로 앞당겨졌다고 하니
곧 PoB,EDS 기술을 통해 IOST 가치를 인정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image_6685769421527750802957.jpg

공식


투자는 개인의 몫이며 투자 후 원금 손실 발생시 아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본 게시글은 많은 시간과 공을 들인 저의 저작물입니다.

저의 모든 글은 주소링크만을 허락할뿐 본문 전체, 일부 복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