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배 그 이상을 꿰차고 싶다면
선취매가 중요합니다. 그것도 초기에 말이죠. 게다가 스토리가 좋아야합니다. 특히 인류 역사상 가보지 않은 완전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모델이면 상상력이 척도이기에 무한한 포텐을 지니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어떤 것이건 동전의 양면성은 존재합니다. 그러나 부정적인 포인트에 시선을 맞추면 아무것도 못먹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가 필수 입니다.
투자한 자금은 투자와 함께 "소비"로 간주해야합니다. 즉, 회수가 불가하다는 전제를 할 수 있어야하며 실제로도 그래야합니다. 투자 후 해당 종목이 상폐가 되더라도 끝까지 그 배에 타고 가라 앉힐만큼 배짱이 있어야합니다. 소위 말하는 "손절" 이딴건 없습니다. 꼭 잉여자금으로 해야겠죠.
손절이 없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 위해선 분산이 중요합니다. 한 종목에 너무 크게 편중되어 있으면 절대 안됩니다. 다양하게 분산되어 있을 수록 더 많은 종목들의 사망을 감내 할 수 있습니다.
Casualty 를 지불하고서라도 큰 수익을 낼 수 있으려면 100배씩 갈 수 있는 종목에 투자해야합니다.
그리고 계속 반복입니다.
이상 할머니 손맛과 같은 비법이였습니다.
재물을 물에 던지라...
여러날 후에 찾으리라 ㅎㅎ
헐.. 그러고보니.. 저도 모르게 전도서 11장 말씀처럼 투자를 하고 있었네요.. ㅋㅋㅋㅋㅋ
"할머니 손맛과 같은 비법" (Memo!!)
hello excellent visit @mtmartinezt
알면서도 매도를 해버리네요..동생은 잘 붙들고 있더라구요. 심장이 쫄깃쫄깃 어려운 코인의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