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 zzan 보팅 종료에 대한 의견
설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스티미언 모두 행복한 시간되시길 바랍니다.
핸드폰으로 글쓰기가 여의치 않지만, 최근 zzan 글에 대해 이해당사자로서 무거운 마음으로 포스팅합니다.
스팀엔진 종료 후, sct는 청산, zzan은 보팅을 계속해왔습니다.
저는 보팅이 종료된 줄도 모르고 있었습니다. 최근에 업비트 스팀달러 거래종료가 큰 이슈였고, 스팀 보상은 이전에 쓴 글 처럼 크지 않기에 관심사에서 벗어났다는 게 맞겠지요.
스팀페스트에 앞서 - 스팀의 현재
Zzan 공지는 이미 올라왔었고, 그렇게 보팅은 끝이 났습니다.
공지: 2024년 12월 1일
마이님의 문제제기가 있어서 관심을 갖게 되었고, 천운님의 답글이 있었습니다. 그에 대한 방구리님 글도 있었고요.
왜그러셨어요
산다는 게 뭔지...
2025년 1월 24일 스팀잇 일상 - @cjsdns 님 에게 -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스팀에 또 다른 악재가 생겨 마음이 무겁습니다.
개인적으로 운영진과의 소통이 그간 충분하지 못했고, 이번 사안이 불거진 뒤 입장을 밝히셨지만 여전히 아쉬움과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 갈등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운영진 계정을 통해 짠(ZZAN)을 구입했고, 이후 일부 매도하려 했으나 유동성 부족으로 지금까지 보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운영진의 글을 믿고 선택했던 만큼 이번 사안이 더욱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zzan.bank 계정의 활용
현재 상황에서 서로 솔직히 이야기를 나누고 해결 방안을 찾아보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숱하게 있었던 스팀의 갈등의 역사가 반복되고, 그로 인해 서로 상처받고 떠나는 일이 생기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어려운 상황에서 버티고 있는 분들 많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스팀은 커뮤니티 서비스이니만큼 통보가 아닌 논의가 필요하다고 여겨집니다.
좋은 마음으로 시작하셨기에 좋은 게 좋은 거다라고 스티미언들이 생각하고 있지만 갈등의 불씨를 남겨두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여겨, 천운님과 홀더들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좁혀가야하지 않을런지요.
Posted through the ECblog app (https://blog.etain.club)
짠도 열심히 샀는데 결국 종료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