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시장

비트코인이 109K 지점을 돌파하며 다시한번 ATH를 기록하면서 지속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번 상승으로 1조원이 넘는 Short 포지션이 청산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알트코인의 움직인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안정적인 좋은 움직임을 보이면 전반적으로 알트코인 시장이 상승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규모 청산과 함께 저항을 돌파한 직후이기에 잠시 조정과 횡보 움직임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반적인 분위기는 조심스러운 긍정적인 평가가 많습니다.
조심스러운 이유는, 거시경제의 불안정성 그리고 그러한 불안이 다양한 정치적이고 지정학적인 이슈와 의도적인 작업으로 아직은 밑에서 잠자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상자산의 전반적인 상황은, 전부 다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USDC 발행사인 서클(Circle)이 중국의 Ant Group의 플랫폼에 도입이 되었고, USDC 스테이블 코인은 연간 1조 달러 규모의 결제시장에 접근할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스테이블 코인을 활성화 하겠다는 의도가 아닌, 스테이블 코인이 분명한 장점을 가지고 있기에 그 장점을 잘 활용하겠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이미 발행하여 시점사용까지 시행한 중국 위안화 CBDC에 더해서, 이른 시기에 중국 위안화 스테이블 코인 발행의 가능성도 높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규제의 틀에서 성장하고 있는 USDC는 분명 중국의 스테이블 코인의 발행에 주요한 가이드라인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가상자산 시장이 점차 아마추어와 사기꾼의 영역과 싸움에서, 프로페셔널들간의 경쟁과 수싸움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요 주식은 이미 토큰화가 되어(xStocks) 솔라나 체인에 발행이 되었고, 시세를 빠르게 읽는 중앙화 거래소들이 xStocks을 이미 거래소에 상장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은행들도 은행에서 발행한 스테이블 코인을 블록체인에 올려서 테스트를 하면서 SWIFT 대체 가능성을 가늠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자산 운영사 블랙락은 이더리움을 지속 매입하면서 이더리움 보유량이 비트코인 보유량을 넘어섰다는 소식도 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