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미디어, 정치: Justin Sun의 Forbes 표지 여행
저스틴 선은 암호화폐 세계에서 가장 저명한 인물 중 한 명입니다. 트론 블록체인의 창시자이자 620만 달러에 바나나를 산 사람은 수년 동안 주요 미디어 헤드라인에 정기적으로 등장했습니다. 기업가적 통찰력과 도발적인 미디어 존재감이 결합되어 유명해졌을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지난주, Tron의 설립자 Justin Sun이 Forbes Digital Assets 표지에 등장했는데, 이 잡지는 그를 "트럼프 부부가 4억 달러를 벌 수 있도록 도운 암호화폐 억만장자"라고 불렀습니다. 이 중국 기업가는 Alibaba Group 설립자 Jack Ma에 이어 두 번째로 중국 출신으로 이 잡지의 영문 디지털 에디션 표지에 실렸습니다.
이 출판물은 Justin Sun의 순자산을 85억 달러로 추산하여 목록에서 353위에 올렸습니다. 이 순위는 그의 개인 자산과 블록체인 프로젝트, 특히 Tron 생태계의 성장을 고려했습니다. 이는 큰 도약을 의미하는데, 불과 1년 전만 해도 분석 회사 Arkham Intelligence가 Sun의 재산을 14억 달러에 불과하다고 추산했기 때문입니다.
저스틴 선은 이러한 성과를 자신과 암호화폐 산업을 글로벌 커뮤니티에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여깁니다.
[ “이를 통해 대중은 내가 누구인지, 암호화폐 산업이 무엇인지 더 잘 이해하고 인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에서 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확실히 중요한 이정표이지만 시작에 불과합니다."라고 기업가는 말했습니다. ]
암호화폐 여행의 시작 !
저스틴 선은 2012년 비트코인에 대한 뉴욕 타임스 기사를 읽고 암호화폐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는 지갑을 다운로드하고, 친구로부터 첫 코인을 받았고, 빠르게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몰두하여 디지털 자산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연구했습니다.
그의 취미는 곧 직업으로 바뀌었습니다. 2013년, Sun은 Ripple Labs에 합류하여 중국 내 회사의 대표가 되었습니다. 그의 역할은 이 지역에서 Ripple의 입지를 확대하고 XRP를 기존 은행 시스템의 대안으로 홍보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자신의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것을 고려하기 시작했습니다.
2015년, 썬은 리플을 떠나 새로운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에 집중했습니다. 그의 목표는 XRP의 거래 속도와 이더리움의 스마트 계약 기능을 결합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2017년 분산형 애플리케이션과 엔터테인먼트에 집중한 블록체인인 트론의 출시로 이어졌습니다. 비판과 표절 혐의에도 불구하고 트론은 7,000만 달러 규모의 ICO를 성공적으로 개최했고 곧 Web3 생태계의 주요 플랫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