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비트코인 시세와 채굴 수익률 상관관계 분석을 통한 시세 전망

in #coinkorea7 years ago

좋은분석 감사합니다. 이미 비트코인이란게 누구나 알정도로 알려졌기 때문에 떨어지면 그만큼 수요가 생기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문제는 매도 물량이 한번에 나오면 그걸 받아내는 세력이 있어야 되는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Sort:  

This comment has received a 0.12 % upvote from @speedvoter thanks to: @limbba.

비트코인이 예전과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많은 분들이 실제로 투자를 하였거나 알고 계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요가 몰리게 되면 시세는 상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몰린 수요만큼 시세가 올랐는지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분석이 필요합니다. 거래량이 충분히 뒷받침된다면 상승된 시세의 가치가 합리적일 수 있지만 세력에 의해 적은 거래량으로 올라갔다면 실질적 가치가 반영된 결과가 아니기 때문에 오른만큼 떨어질 수 있습니다.

초반에 비트코인을 선점한 일부 세력이 매도물량을 토해내면 비트코인의 시세가 더이상 떨어지는 것을 원치 않는 반대 세력이 그걸 받아내며 방어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경제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하는 이해관계자들은 비트코인 시세가 단기간에 폭락하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모든 암호화폐의 기축통화 기능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일정 시세 밑으로 비트코인이 폭락하면 신규 투자 유입을 막고 개인 투자자의 심리를 크게 위축시켜 시장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장을 선점하여 비트코인 많이 가지고 있는 세력이 자신의 수익을 실현하기 위해 매도 물량을 쏟아내면 시장를 지키려는 세력들이 막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호작용으로 인해 시장의 변동성이 유지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