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나스닥, 시카고상품거래소(CME)와 차별된 비트코인(BTC) 선물 준비중
미국의 대표적 거래소인 나스닥이 비트코인 선물 출시를 검토중이라고 확인되었습니다. 이미 선물을 선보인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등 경쟁사들과들과는 차별화된 방안을 살펴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가 비트코인은 사기 , 도박 , 가상증표 등 온갖비하로 깍아내린것과는 정말 대조되는 행보라고 볼수 있습니다.
나스닥의 프리드먼 CEO 는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와 시카고상품거래소(CME)는 비트코인 가격을 추종하는 방식으로 선물 가격을 산정하고 있는데 나스닥은 기존 거래소와는 다른 방식으로 계약을 제공하려 한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가격을 추종하는 것 보단 투자에 가까운 상품이 될 것"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규제속에서 어찌 영향력을 펼쳐갈것인지 정말 기대됩니다. 현재의 기나긴 하락장을 상승장으로 바꿀 큰 파도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도 저점횡보라고 생각한 지점에서 투자중인데 더 떨어졌더군요. 저는 트레이딩은 안하는 스타일이라 하루 한번 거래소보는데 볼때마다 심장이 쿵 합니다. 그래도 투자중에 가장 가장 재밌는 투자가 코인시장같아요. 시대를 타는느낌을 받습니다.
하이먼스키모델 많이들인용하시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이 기관투자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하이먼스키는 이거죠.
ㅋㅋㅋㅋㅋ 이 짤 재밌네요
이걸 진정한 하이먼스키라고 가정하면 통곡의절벽도 놀이기구마냥 탈수있겠네요 XD
코인 시장은 정말 다이나믹해요. 없는 장이 생겨서 그렇겠죠?
신세계의 출현..그러나 역사는 반복된다.
배우는 것도 많은 것 같아서 가끔 뿌듯하기도 해요. 숫자 빠질때 빼고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신세계의 출현이죠 :D 저는 막을수없는 혁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컴퓨터가 처음 등장했을때 그걸 양산화해서 보급한다는고 했을때 모두가 미친짓이라고했죠. 그냥 프로그래머들의 장난감으로 시작했으니까요.
스마트폰 처음 등장했을때 카메라 , mp3 , 게임기 등 모든업계가 손가락질하고 망할것이라고 했지만 혁신을 막을수는 없었죠.
코인도 같다고 생각합니다. 실물화폐 -> 종이화폐로 넘어갈때도 모두가 종이화폐를 미친짓이라고 했죠. 화폐는 모두가 그것이 가치있다고 믿는것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현 중앙집권식 종이화폐보다 블록체인 암호화폐 시스템이 더 안전하고 합리적이죠. 시대의 파도는 결국 막지못합니다.
다이나믹한장은 앞으로도 2~4년 지속될것으로 예상합니다. 금은동에서 종이화폐로 넘어오던 시대의 다이나믹한 상황들만봐도 현재 코인시장은 결코 이상한게 아니죠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한주머니에 떼어놓고 뭍어둬야 겠습니다.
아직까진 가치를 알 수 없으니까요. 감사합니다.
리스팀 합니다~^^
감사합니다 :D 자주 들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