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비트코인 채굴시장의 슈퍼파워 등장 ? (Antminer S9 vs DragonMint T16)
그란투리스모님의 맛깔나는 글들을 계속 읽어볼 수 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아무리 바쁘시더라도, 뛰어난 라이터가 등장하더라도 그란투리스모님은 계속 포스팅을 올려주실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리고 결과론적인 이야기입니다만, 저도 BTC를 베이스로 BCH 및 여러 코인에 분산 투자를 해보았고 중간에 더 나은 수익률을 위해 비율을 바꿔보고 종목을 옮겨보기도 했습니다만,
이제와서 엑셀로 복기하고 얻은 결론은 그냥 아무생각없이 BTC에 올인하고 쳐다도 안보는게 가장 좋은 투자였습니다. 물론 현재까지의 결과론적 이야기입니다. 앞으로는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지만 지금까지는 그래왔고 앞으로도 이 추세는 크게 바뀌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적어도 정보에 굼뜨고 수시로 사고 파는데 익숙하지 않다면 1등 투자상품에 발을 푹 담그고 상황을 가끔 조망하는게 가장 안전하고 결과적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PS. 어제 우연히 팬사인회에 임하는 트와이스를 볼 수 있었는데 극한직업이더군요. 이런 저런 경로로 응모하고 물건사며 돈 내고 찾아온 수많은 팬들에게 몇 시간을 생글생글 웃으며 사인해주고 악수해주고 무진장 고생하더라고요. 정말 날로 먹는게 아무것도 없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나라 탑티어 걸그룹도 이러한데, 에이프릴 친구들도 그만큼 고생이 많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