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시스템이 백업이 없다???!!!

in #avleyesterday

image.png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행정안전부는 27일 오후 윤호중 장관 주재로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행정정보시스템 화재 관련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대본은 피해 상황의 파악과 수습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교육부 등 장애 시스템을 소관하는 부처와 함께 대응하고 있다. 상황총괄반, 업무연속성반, 장애조치반 등을 둬 현장상황 파악과 장애조치에 집중하고 있다.
전소된 배터리 384대 중 250여대를 반출함에 따라 복구에도 진척을 보이고 있다.
장애조치는 이날 중으로 항온항습기 복구, 내일까지 네트워크 장비를 복구한다. 그리고 정보시스템을 안전하게 보전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가동을 중단시킨 행정정보시스템에 대한 재가동 여부를 확인한다.
행안부는 “성공적으로 작업이 완료된다면 정보시스템을 안전하게 보전하기 위해 중단했던 시스템 551개를 단계적으로 재가동할 수 있게될 것”이라고 밝혔다.
복구는 우선 화재 피해를 입지 않은 시스템 대한 재가동이 이뤄진다.
재가동은 국민안전, 국민 재산과 경제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을 최우선으로 하고, 시스템 중요도 등 등급제에 따라 우선순위를 두고 진행할 예정이다.
화재에 직접적 피해를 입은 7-1전산실 내 96개 시스템에 대해서는 물리적 손상으로 인해 국정자원 내 가용자원을 활용해 이전 복구를 검토하고 있다.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전을 검토한다.
윤 장관은 “배터리의 위험성을 미리 인지해 이를 낮추기 위해 진행했던 작업이 사고로 이어진 데 대해 안타깝다”며 “국민안전, 국민재산보호와 경제활동에 미칠 악영향을 최소화하는데 온 힘을 쏟아줄 것”을 당부했다.
이태형 [email protected]

정말 우리나라가 어떻게 운영되었는지 불가사의 합니다.

이 전산시스템이 어제 오늘 만들어진 것이 아닐텐데,
여태 뭐하고 있었는지를 모르겠습니다.

2023년 11월 전국 지방자치단체 행정 전산망인 ‘새올 지방행정정보시스템’과 온라인 민원 서비스인 ‘정부24’가 장애를 일으켜 민원 서비스가 중단되자 민주당 대표였던 이 대통령은 “윤석열 대통령은 이번 사태에 대해서 아무런 언급이 없으시다”며 “이번 사태의 책임자인 이상민 장관을 즉각 경질하는 게 온당하다”고 말했었다. 그러면서 이 대통령은 “모든 권한에는 상응하는 책임이 따른다”며 “일하라고 준 권한인데 일 못 하거나 잘못했으면 스스로 책임지고 ‘미안합니다’ 해야지 그저 남 탓, 전 정부 탓 이렇게 해서야 책임지는 자세라고 할 수 있겠느냐”고 질타했다.

2년전에도 서비스 중단사테가 있었다는건데
그때 여당이었던 내란당이 이걸로 또 공격을 시작했네요

벼룩도 낯짝이 있어야지,
2년동안 뭐하고 있었는지부터 이야기해야 하는것 아닐까요?
사과부터 좀 합시다.

정권잡고 계엄준비만 하다가 정부운영은 하나도 신경 안썼다고 사과부터 합시다.

행안부 장관도 취임하고 몇개월간 제대로 파악 못한것에 대해 사과하고,
제대로된 시스템으로 전체적으로 한번 점검을 하기는 해야할듯 합니다.

정말 국가운영을 운으로 하지는 맙시다.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