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송금 증언조작 40억도 수사받아야할 권씨

in #avle5 days ago

image.png

민주당은 공식 반응을 삼가고 있습니다.
평소 조속한 특검 수사를 촉구해왔지만, 대상이 동료 의원이다 보니 신중하게 대처하는 거로 보입니다.

다만 지도부 한 관계자는 YTN과의 통화에서 정상적인 압수수색 절차인 거로 보인다며, 정치 보복 성격은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아침회의에선 책임 있는 자들 모두 엄중하게 처벌을 받아야 한단 주장이 나왔는데, 현역 의원에 대한 수사 필요성을 부정하지 않는 차원으로도 해석됩니다.

김병기 원내대표의 발언입니다.
[김병기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특검을 통해 감춰진 진실을 끝까지 밝혀내야 합니다. 책임 있는 자들은 반드시 엄중하게 처벌받아야 합니다.]

국민의힘은 야당 탄압이자 과잉 수사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지도부는 우원식 국회의장을 찾아가 국회 사무처가 특검의 무차별적 압수수색에 협조했다고 항의했고, 의원 20여 명은 권성동 의원실로 달려갔습니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물증도 진술도 없는 상태에서 영장이 청구되고 발부된 거 같다며, 이번 압수수색은 정치 보복, 힘자랑 성격이 짙다고 규정했습니다.
[송언석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 : 지금 세 특검이 마치 민주당 직할 또는 이재명 정권 직할의 새로운 검찰을 운용하는 것으로 국민들께 비추어지고 있습니다.]
특검의 수사망이 국민의힘 정치인들로 넓혀지는 데 대한 위기의식이 느껴지는데, 한편으론 뾰족한 대응 방안이 없어 답답해하는 심정이 읽힙니다.

당신들처럼 민주당이나 정부가 지휘하지 않으니 엄정한 수사받기나 하기를 바랍니다

항상 자신들 잣대로 생각해서 이런 말같지도 않은 항의나 하는 모습이 참 보기 안좋네요

녹취도 나오고 사진도 나왔으니 증언조작 사건에 대한 수사는 제대로 받겠지요?

그렇게 부르짖던 이재명 사법리스크는 파면 팔수록 국짐 인사들만 나오네요

이런걸 *신짓이라고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