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le-A 에니메이션] 마루 밑 아리에티

in #aaa5 years ago (edited)

예전에는 종종 에니메이션을 즐겨 보곤했는데 요즘에는 남자 혼자사니까 칙칙해 져서 잘 안보게 되네요.수년전에 사랑했었던 여친이 너무 좋아했던 "마루 밑 아리에티" 그런 여친이 종종 보고 또 보고하니 옆에서 어거지로 저도 또 보고 보던 그런 아리애티는 저에게는 잊을수 없는 추억에 애니 네요. 한국인 하나 없는 동네에서 가장큰 빨레집게를 어디서 사와서 머리뒤에 꼽고다니며 " 나 아리에티 같지 " 하던 그녀...

ㅈ ㅎ 야 잘사니?~~~

애니 이야기

우리같은 보통 사람들이 사는 집 마루 밑에는 또다른 소인 인간 10cm 크기 밖에 안되는 아리에티 가족이 살고있습니다. 아리에티 가족들은 늘 인간들에 물건을 몰래 가져 가면서 그걸로 살아가는데 자기들 말로는 그냥 빌려 쓰는것이라 말합니다.그들에 철직중에 하나는 만약에라도 인간들에게 자기들 정체가 드러나면 그집을 떠난다는것.

그러던 어느날 14살이 된 아리에티는 부모님에 동의하에 혼자서 보통 인간들이 사는곳으로 뛰어듭니다. 미션은 위에사는 보통 인간들이 사용하는 것을 빌려오는 엄마심부름 입니다.

아리에티야" 일년치 커피 타먹을 각설탕 한개하고
6개월은 써야하니 티슈 한장만 뽑아 오렴~~~

CollageMaker_20190911_143007886.jpg

마루위에 집에는 심장이 안좋아 시골 할머니댁에 와서 지내고 있는 "쇼우" 가 살고 있습니다. 그곳으로 아리에티는 첫 번째 미션 각설탕을 가져오는건 생쥐와 바퀴벌레,고양이 의 방해 공작에도 구사일생으로 각설탕을 손에 넣을수 있었는데
두 번째 목표인 티슈를 얻으러 찾아간 방에서 요양을 온 소년 쇼우의 눈에 뛰게 된답니다.

attachImage_952795412.gif

재앙은 한번에 찾아온다고 아리에티에 가족에 존제를 눈치첸 집안에 청소부 아줌마는 쥐를 잡는 업체에 연락해서 소인들을 생포하기 위해 찾아 다니기 시작합니다.이 안경쓴 청소부 아줌마는 아주 위협적인 인물로 극중에 유일한 악역입니다.

한집에 살멸서 자신들에 정체를 숨겨가며 살아가는 아리에티 가족 그런 소인을 처음본 보통인간중 욕심많고 이기적인 청소부 아줌마는 그들을 생포하려 하고 소유하려 합니다. 한편 건강은 않좋지만 마음씨 착한 쇼우는 그들에게 어떻게 해서든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갈수 있게 도와 주려 합니다.

우려곡절 끝에 정든집 마루 밑을 떠나 다른곳을 찾아나서는 아리에티 가족들 새로 찾아가는 그 곳에는 다른 소인이 있을거라는 작은 기대감과 함께 먼 여정길에 나섭니다.

CollageMaker_20190911_143200158.jpg

애니를 보면서

처음에는 약간은 걸리버 여행기, 엄지공주 같은 느낌도 나면서 그냥 작은 소인들에 애기구나 가볍게 생각했었는데 두어번 더 보다보니 작가에 의도가 뭔지 조금씩 짐작 해볼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왠지 인간에게 시달려온 지구에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들이 생각이나기도 하고 베르나르 베르에 개미들처럼 어쩌면 우리 주변에서 인간과 함께 살아가는 작은 생명체들 함께 공존하는 존재에 대해 간접적으로 말하고 싶지 안았을 까 짐작 해봅니다.

또 이번 리뷰를 쓰면서 자료를 찾다가 처음 알게된 사실은 이작품은 일본에서 만든 애니라고 만 생각했는데 이번에 처음 "마루 밑 아리에티" 는 영국소설 "마루 밑 우워즈" 라는 소설 작품을 바탕으로 제작 된거라네요.

peace~
@freegon

Sort:  

jcar토큰 9월 구독 보팅입니다. 이번 주는 추석 명절이 있네요. 날마다 설레는 한 주 되세요. ㅎ

아리에티 언제 한번 봐야겠습니다. 빨래집게만봐도 전여친이 생각나실듯요. ㅠㅠ
초성으로 써놓으셔서 이름맞추기를 절로 해보게 되네요.

빨래 집게 한번 꼬자보세요..남자들이 또 이런거 은근히 기여워라 합니다.ㅎㅎ

아리에티 가족들은 늘 인간들에 물건을 모래 가져 가면서
그걸로 살아가는데 자기들 말로는 그냥 빌려 쓰는것이라 말합니다.

도난신고는 112!!
사기신고도 112!!

아리에티 가족들 상습범이었군요 'ㅡ' ㅎㅎㅎ

올래 이생에 내것이란 없답니다. ㅎㅎ
해피 추석 되셈요^^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ㅈㅎ님도 행복한 한가위 보내고 계시겠죠?...
저는 애니메이션에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최근 1, 2년 들어서 가끔 보게되는 것 같아요. 마루 밑 아리에티는처음들어보네요.

당연히 지금은 옆애 없지만 잘 살고있을거라 믿고 바랍니다.^^ 길마님도 평안한 추석연휴 보네셈요^^

일년치 각설탕 한개 ㅎ
리뷰를 쓰기 위해 이것 저것 찾다보니 지식이 늘어나는 것 같아요. ㅎ

ㅈㅎ 는 지혜? ㅎ

역시 사람에 맘은 종이한장 차인가 봅니다. 호돌박님에 스팀잇을 즐기면서 하시는 모습 늘 부럽습니다.^^ 호돌형님 가족모두 평안한 추석 되셈요.

Hi @freegon!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250 which ranks you at #886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9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4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