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박두(開封迫頭) - [시네마테크] 호나스 트루에바 미니 특별전 (2025.07.09 ~ 2025.07.23)steemCreated with Sketch.

[시네마테크] 호나스 트루에바 미니 특별전


시네마테크 서울아트시네마는 7월 9일(수)부터 23일(수)까지 차세대 거장으로 거론되는 스페인 호나스 트루에바 감독의 대표작 4편을 만나볼 수 있는 "호나스 트루에바 미니 특별전"을 진행합니다.

  • 상영 일정 : 2025년 7월 09일 (수) ~ 7월 23일 (수)
  • 상영관 : 서울아트시네마
  • 티켓가격 : 일반 9,000원, 단체 7,000원, 청소년/경로/장애인 6,000원, 관객회원 5,000원

출처 : 서울아트시네마

상영작

어거스트 버진


    * 드라마

    * 스페인

    * 129분

    * 15세이상관람가

모든 사람들이 휴가지로 떠나고 관광객들만 남은 마드리드에서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려는 주인공이 2주간 겪게 되는 일상을 그린 영화



누가 우릴 막으리


    * 드라마

    * 스페인

    * 212분

    * 15세이상관람가

사춘기 청소년과 청년 들에 대한 인식의 전환을 촉구하는 영화.

21세기 초입에 태어나 이제 막 성인이 된 이들은 모든 희망이 좌절된 상황이 전부 자신들의 탓인 것만 같다.

호나스 트루에바 감독은 10대들과 5년 이상을 함께하며 그들의 삶과 생각을 픽션과 다큐멘터리가 혼합된 형식으로 담아냈다.

영화 제작보다는 10대와 시간을 보내며 무언가 함께하는 것이 더욱 중요했던 감독은 워크숍, 인터뷰 같은 설정을 마련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그들을 그저 지켜볼 뿐, 젊음을 소재로 하는 통념적인 드라마 속에 이들을 가두려 하지 않는다.

어색했던 첫 만남부터 영화가 마무리될 무렵의 코로나 시기까지를 담아낸 이 작품 속 주인공들은 카메라에 찍히는 대상으로서 멋있게 보이길 바라면서도 동시에 자신의 가장 나약한 부분을 담담하게 고백한다.

세상이 작동하는 매커니즘에 대한 정치적 견해를 피력하기를 주저하지 않고, 본인의 경험을 타인과 기꺼이 나누려는 주인공들의 의지가 이 작품을 오늘날의 젊은이의 초상으로 만들었다.



와서 직접 봐봐


    * 코미디

    * 스페인

    * 65분

    * 12세이상 관람가

<어거스트 버진>(2020)의 조나스 트루에바의 신작 <와서 직접 봐봐>는 젊은 지식인들의 불안과 사회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기까지의 힘든 순간을 완벽하게 보여주는 스냅숏이다.

30대 커플인 엘레나와 다니엘은 클래식 콘서트에서 만난 친구 커플로부터 마드리드를 떠나 교외에서 살기로 했다는 소식을 듣는다.

6개월 후, 엘레나와 다니엘은 기차로 30분 떨어진 시골로 그들을 방문하러 떠난다.

마드리드를 향한 무한한 애정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도시에서 행복한 걸까?

시골에 안착한 커플은 남들에게 과시하는 것만큼 새로운 환경에 만족하고 있을까?

미니멀한 상황, 고정 슛, 가끔 길고 당황스러운 대화는 조나스 트루에바를 마드리드에 거주하는 홍상수 감독의 사촌 동생쯤으로 만든다.

감독은 아름답고 신비로운 방식으로 도시와 시골, 디지털과 필름을 대비시키며 작지만 큰 영화 하나를 완성했다.



이제 다시 시작하려고 해


    * 코미디/드라마

    * 스페인

    * 114분

    * 15세이상 관람가

15년 간의 연인 관계를 끝낸 알레와 알렉스는 이별을 축하하는 파티를 열기로 결정한다.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hommage by ayogom

Sort:  

안녕하세요.
SteemitKorea팀에서 제공하는 'steemit-enhancer'를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선 사항이 있으면 언제나 저에게 연락을 주시면 되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https://cafe.naver.com/steemitkorea/425 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시 @응원해 가 포함이 되며, 악용시에는 모든 서비스에서 제외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 글은 SteemitKorea팀(@ayogom)님께서 저자이신 @peterpa님을 응원하는 글입니다.
소정의 보팅을 해드렸습니다 ^^ 항상 좋은글 부탁드립니다
SteemitKorea팀에서는 보다 즐거운 steemit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다음날 다시 한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 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